타르타로스 온라인 20문답타르타로스 온라인 20문답

Posted at 2011. 5. 17. 18:40 | Posted in 기타 모음

옛날부터 모 처에서 보고 해 보고 싶었던 문답이나 검색 결과로만 봤던 거라 차마 가져오진 못하고 있었는데 어떤 자비로우신 이웃분 덕에 문답 겟! 이야압 저녁 식사한 기념으로 해 버리겠어요!


=======================================================================


1. 게임에서 원정대명은?

'디비디비'입니다. 부계정도 있지만 패스//


2. 주 서버는 어디신가요?

이제는 소마 서버밖에 없지요 /엉엉

일단 소마 서버고, 채널은 뱀프 혹은 네펜. 솔플용은 네펜을 많이 갑니다.


3. 주캐는 어떤 캐릭인가요? 복수 응답도 가능합니다.

이실리아. 이실리아긴 한데 얘는 만렙 찍어두면 묵혀두고 대전이나 챌할 때 외에는 다른 애들 키우는 지라, 많이 쓰는 애라면 오히려 다른 애들이...려나요. 심지어 1번째 부캐이자 주캐의 자리를 노리고 있는 아엘로트의 경우 이실이보다 아이템이 좋습니다(...)


4. 최애캐는 어떤 캐릭? 윗 질문과 같다면 NPC도 가능합니다.

아엘로트 /난리

..원래 좋아한 캐릭터는 소마였어요. 하지만 솜솜이가 공기라 그런지 아엘이가 능력자라 그런지 최애캐가 어느새 바뀌어 있더군요. ...어쩌면 2년 전, 공부하기 싫다고 땡깡부리면서 검색 놀이하던 그 때, 검색창에 '아엘로트'라고 한 번 쳤던 게 모든 것의 원흉이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5. 최고렙과 최저렙은 몇인가요?

최고렙 63, 최저렙 29.

레벨30짜리 피로도 물약이 있어서 29짜리 엘핀도스 키우기가 매우 꺼려지는군요 아하하//


6. 게임을 시작하게 된 동기는...? 이건 좀 설문조사같군요.

오베 시절 탈타를 잠깐 했던 친구가 소개했던 걸 기억하고 있었는지, 어느 날 피시방에서 수강 신청을 위해 밤을 새며 무슨 게임할까 하릴없이 모니터를 보다가, 아 '타르타로스'라는 게 있었지... 하고 시작한 게 이 제 세컨드 덕질 라이프(...)의 시작이었습니다. 주캐가 이실리아인 것도 그 친구 주캐가 이실리아였기 때문이었지요.


7. 시나리오를 할 때 주력으로 미는 파티는 어떤 캐릭 조합인가요?

이실리아+아엘로트+그래니트. 레벨 높은 순으로 갑니다. 그리고 강제 엔트리가 있으면 그 엔트리 살리고 앞의 세 명 중 렙 높은 순으로 나머지 칸에 끼워넣습니다. 래봤자 요즘 강제 엔트리는 한 명 정도인 것 같아서 칸이 남지만.


8. 가장 마음에 드는 시나리오가 있다면 어떤 건지 궁금합니다.

마을별로 보면 델리오 영주성. 버려진 요새와 카버샤드가 그 흐름이나 반전에 이은 비극 때문인지 인기가 많은데 이상하게 저는 비극이라도 조금 잔잔하기도 했고 다소 산만하기도 했던 델리오 영주성 시나리오가 마음에 들더라구요. 아엘로트가 신전 가서 한 대사 때문인지.


씐나게 재미있게 했던 시나리오는 칼리버였습니다. 칼리버 리뷰 쓴 글 보면 거의 칭찬 일색이예요. 그도 그럴 것이 그 전의 베르토는 전개가 늘어지는 감이 있었고 칼리버 때부터 원정대원들 간의 대화가 늘어나기 시작했으니까.


9. NL, GL, BL 상관없이 가장 좋아하는 커플링이 있다면?

요즘은 모로아엘? ...사실 아엘이가 오른쪽이면 좋은데. ...확실한 건 예전보다 발만이보단 모롱이를 아엘이와 같이 엮는 일이 많아졌다는 것입니다. 왜 그럴까나. 아니 그냥 얘네 3남이 좋아요. (미안해 소마야)

그 외에는 까는 루코를 엮는다든가.


그리고 커플링은 아닌데 이실아엘남매썰 굉장히 좋아합니다 으흑.

10. 얼른 풀렸으면 하는 시나리오가 있다면 어떤 내용인가요?

고드윈과 피나스의 이야기. 분명 뭔가 있었는데 시간 부족상 짤라버린 듯한 이 느낌은...


11. 혹은 이런 시나리오도 있었으면 좋겠다하는 내용은? (가령 남캐들의 여장이라든가 여장이라든가 여장이라든가... 사심 섞어 죄송합니다.)

여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원정대원들끼리 노는 이야기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원작엔 잠깐이나마 있거든요. 온라인 상에서는 풀 이야기가 많아서 그런지, 그나마 서로 개그 치거나 까고 노는 게 다입니다. 그거라도 늘어나는 추세인 것 같아 다행이지만. 여하튼, 노는 거라면 예를 들어...노숙할 때 역할 분담이라거나.

그리고 이건 저만의 바람이 아닐 거라 생각하는데, 아엘이가 구르는 내용이 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녀석 굴러본 적이 라미아 브레스에 데굴데굴 굴러서 억 한 거밖에 없어요orz 슈발만씨 많이 굴려졌으니 다음 타자는 아엘이로!!! /발악


12. 이놈한테 공격이 가능하다면 가장 먼저 잡아줄테다라고 생각하는 NPC는?

악역 NPC는 꽤 있는데 때려주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NPC는 없...다고 생각했지만 뭔가 기억 속에 어렴풋이 남아있는 사람이 있는 것 같기도... 일단 뽀르모도는 매우 쳐야 합니다() 파브님도 매우 쳐서 정신 차리게 해야 합니다.


13. 가장 잡기 까다로운 몬스터가 있다면 어떤 건가요?

라미아. 이실리아로 잡기가 너무 힘들어요 /엉엉 /고통


14. 몬스터 이야기가 나와서 말인데, 가장 좋아하는 몬스터도 혹시 있나요? 있다면 어떤 녀석?

콜랑이?! 브로콜랑 귀여워요.

사실 써는 맛은 뱀프가 써는 맛이 있고 야고목은 패는 맛이 있고 파스다는 때리는 맛이 있고 타가로그도 써는 맛이 있었어요// 그린델 마을에서 주캐 키울 때 이실리아로 타가로그 써는 게 좋아서 타가로그 좋았었어요// 그러니까 타격감 좋은 몹이 좋슴다!

...그거 말고는 콜랑이가 귀엽고. 비네타 누님 아름다우시고.


15. 챌린지는 해보셨겠죠. 주로 어떤 챌린지를 도시나요?

챌 왠만하면 잘 안 도는데 굳이 돈다면 솔플 가능한 이그드라실의 숲, 경험치 주는 책이 땡긴다면 수룡의 둥지. 길드가 활성화됐을 때는 상급 요새와 데스벨을 많이 갔었어요.

16. 원정대 캐릭을 굴릴 때 자신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어떤 게 있나요.

굴린다는 게... 음. 원정대 캐릭 꺼내서 키우는 걸 말하는 것인가 아니면 진짜 데굴데굴 굴리는..?!


이건 노하우는 아니고 버릇인데, 저는 평타를 사랑합니다. 스킬은 요즘엔 많이 쓰긴 하는데 레알 평타 위주로 가요. 다른 게임들 하다 보면 스킬은 '특수 공격'이라는 느낌이 있어서 아껴뒀다 쓴다거나 그런 게 있는데 탈타 스킬들은 종류가 많아서 그런지 일단 쓰고 나서 쿨타임 차길 기다리는 게 현명한 것 같아요. 그래도 무적기는 끝까지 아껴두지...


...캐릭터를 레알 굴리는 거는. 음. 키보드 삑사리가 나면 됩니다<-?!


17. 타르타로스 2차 창작도 해보셨나요? 해보셨다면 가장 자신있게 내보일 수 있는 작품을 공개해주세요. 접기 태그 쓰셔도 됩니다. 스크롤의 압박 대환영... 링크도 환영.

아이고 ㅋㅋㅋㅋㅋ 2차 창작은 티톨에 있습니다. 그러니까 이 블로그에 있네요. 이야압. 자신있는 거? 없어요<-?! 그 대신 티톨에서 다들 보실 수 있잖아요 에헷//


18. 게임할 때 가장 힘들었던 게 있다면 뭐가 있을까요.

경치가 안 올라! 인벤이 부족해!!!

이외에는 음... 온라인 게임 오래 하면 부딪치게 되는 유저와 유저 간의 불협화음이라던가.


19. 타르타로스가 미디어믹스가 된다면 나왔으면 하는 장르는?

콘솔 게임.

애니메이션도 물론 좋습니다! 원정대원들 성우진 그대로 가고 나머지는 그대로 중복 캐스팅 하든지 새로 캐스팅하든지, 하면 성우 기용도 참 많이 될 수 있을 애니가 되겠네요. 하지만 애니화는 많은 분들이 생각해주실테니 전 콘솔 게임도 적어 봅니다.

시나리오 다 모은 다음 서브 이벤트 추가해서 콘솔용이나 PC판으로 나오면 시나리오 즐기기가 더 좋을 것 같아요. 일반 퀘스트의 그 깨알같은 스토리는 죄다 컷신 이벤트로 추가! 본편 시나리오에도 뭔가 없었던 이벤트 추가!! 온라인판도 조이패드 지원하는데 뭐 못할 것 있겠습니까// 오히려 시나리오 전투만 주욱 있고 하는 걸로 한다면 시나리오 몰입도가 지금의 두 배는 될지도 모르겠어요.

그런데 우리 나라의 경우는... 콘솔은 보급이 많이 안 되어 있는 편일테고 PC판은 불법 복제가... 그러면 스팀 같은 데서 인터넷 다운로드 판매는 안 되나요 에헤..(...........)


20. 수고하셨습니다. 마지막으로 원정대 캐릭터(특정 한 캐릭터도 가능)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소마: 미안해 솜솜아 시간나면 키워줄게.

핑코: 미안해 핑코야 시간나면 키워줄게.

슈발만: 미안해 발만씨 시간나면 키워줄게.

이실리아: 미안해 이실아 그래도 넌 만렙 찍어줬다.

아엘로트: ...맨날 까서 안 미안해<-?! 정화 맛타만 찍자//

크로모도: 미안해 모로씨 사전익스 팟이 별로 없어서 못 키워주고 있다 ()

루코: 미안해 루코야 신전팟도 없고 그렇다고 솔플 돌지도 않아서.

엘핀도스: ...언니는 좀 기다려 피로도 풀로 채울 기회가 올 때까지...


그리고 그래니트가 빠진 것을 나중에 알고 급추가: 미안해 양언니 ...그래도 해적 스팟은 너로 돌잖아 에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