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르타로스 온라인 동인 웹링 서비스 종료타르타로스 온라인 동인 웹링 서비스 종료

Posted at 2017. 9. 10. 19:27 | Posted in 잡담

엄청나게 오랜만에 이 블로그에 글을 쓰게 되네요.

안녕하세요 디비디비입니다.


오늘은 짧게나마 타르타로스 온라인 동인 웹링의 서비스 종료에 대한 고지를 쓰고자 들렀습니다.



기존에도 이미 종료에 대한 공지를 메인에 띄웠던 것 같습니다만,

동인 웹링이 걸려있던 호스팅 사이트와의 계약이 이번달 12일부로 만료되기 때문에

정식적으로 현재 동작하지 않습니다ㅡ 하는 글을 남길 필요가 있을 것 같아 포스팅 올립니다.

(사실 사이트 과부하 문제가 있었는지 실제 동작하지 않은지는 꽤 된 듯 합니다 ㅠㅠ 저는 오늘 확인했지만...)



원래 제가 만든 게 아닌 다른 분이 만들어주셨던 것을 이어받아 걸어놓았던 웹링인데,

덕분에 cgi 공부도 좀 해 보고 여러 홈페이지나 블로그도 돌아다녀보고... 자잘한 추억이 많았던 웹링이네요.


타르타로스 온라인이 현재 국내에서 서비스되고 있지는 않은 게임이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관리자로서 관리를 제대로 해 오지 못했던 점은 스스로도 아쉽고 죄송합니다.


그리고 그 동안 타르타로스 온라인 동인 웹링을 이용해 주신 모든 분들께

늦게나마 감사 인사를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 웹링 참여자 분들의 홈페이지/블로그 등 웹링에 등록되었던 정보들은 보관되지 않습니다. 참고 부탁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