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레이소설/디비파트] 빛깔 - 16. 푹신푹신한 두 글자[릴레이소설/디비파트] 빛깔 - 16. 푹신푹신한 두 글자

Posted at 2011. 5. 2. 21:50 | Posted in 소설/빛깔_릴레이소설

와 레알 오랜만에 쓰니까 감을 다 잊어버렸어...orz

어쨌든, 모로핑코 릴레이 소설입니다. 4명이서 쓰는 거고 다른 세 분은 네이버 쪽에다 쓰십니다. ..사실은 저도 네이버 기반이지만 연성물이라 이쪽에도 제 파트는 올립니다.

그럼 갑니다아 -


==================================================================================


핑코의 가와사키병 치료가 시작되고 몇 일 정도 지난 것 같다. 인턴 생활이 다 그렇지만 특히나 핑코의 치료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요새에는 정신이 없어서 시간 감각 같은 게 다 사라진 것 같다.

가와사키병의 치료는 사실 면역물질 투여 및 기타 자잘한 약 처방 정도라 치료 자체가 어려운 것은 아니었지만, 핑코의 경우에는 병을 조기에 발견하지 못한 케이스라 심장에 이상이 있는지 없는지 항상 체크를 해야 했다. 병을 오래 앓을수록 심장에 합병증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이었다. 다행히도 아직까지는 핑코에게 이상 증상이 없었다. 그렇다고 퇴원이 가능할 만큼 염증 수치가 낮아진 것은 아니었지만.

"있지,"

그 날도 여느 때처럼 상태 체크하고 치료를 시작하려는데 핑코가 불쑥 말을 꺼냈다.

"뭔가."
"그, 뭐냐, 생각해 보니까, 처음 봤을 때 너무 못되게 불러준 거 같아서."

크로모도가 핑코의 말을 이해하는 데는 한 3초 정도 걸린 것 같다. 처음 봤을 때라면 의사 대 환자로서 처음 이 병실에서 크로모도가 핑코를 만났을 때를 뜻한 것 같고, '못되게' 불러준 거라면 아마 -

"기생오라비니 돌팔이니 한 것 말인가…."
"윽, 역시 다 기억하고 있구나!"

핑코가 무언가에 찔린 듯 몸을 움츠렸다.

"그래서 뭐."
"아, 그러니까, 으, 미안, 하다고."

어린 나이라도 보통은 아닐 거라고 예측은 했다만, 자기 잘못에 대해 사과를 하는 모습에 크로모도는 새삼스레 핑코를 다시 봤다.

"그러니까 오늘부터는 다르게 불러주기로 했어. 알겠지? 모로 선생?"
"…뭐?"
"모 - 로 - 선 - 생 ~  귀엽지 않아?"

아니 전혀! 라고 반박하기도 전에 등 뒤에서 풉, 하고 웃음이 터지기 직전에 꺼지는 소리가 들렸다. 핑코의 지금 상황을 재밌어하는 듯한 얼굴을 보니 한숨만 나온다. 그래도 정정은 해 줘야겠다.

"알고 있겠지만, 내 이름은 크로모도다."
"그래, 그러니까 모로 선생."
"내 이름에서 뭘 어떻게 하면 그런 게 나오는 거냐."

그러자 핑코가 씨익 웃었다.

"크로모도 선생은 너무 길잖아. 그렇다고 선생님~ 하면 내 손발이 오그라든단 말이야. 그러니까 이름을 좀 줄여보려고 했는데 크로 선생은 뭔가 너무 날카롭고 모도 선생 하니까 어쩐지 너무 딱딱해. 그래서 가운데 두 글자 뺐는데 로모는 발음이 어려워. 그래서 뒤집어서 모로. 적당히 귀엽고 푹신푹신해서 마음에 들어!"

미리 준비한 듯한 장황하고도 명쾌한 설명에 크로모도가 잠시 설득당할 뻔 했다. 아니, 잠깐, 그건 네가 마음에 드는 거지 내 의사는 전혀 상관하지 않은 -

"오, 모로 하니까 모롱이도 괜찮은 것 같다! 모롱이 선생, 어때?"
" - 관둬라."

크로모도가 낮은 목소리로 핑코가 더 진전하기 전에 말을 끊었다. 거기에 핑코는 크로모도를 더 놀리지는 않았지만, 치료가 끝나고 막타를 날렸다:

"수고했어 모로 선생!"
"……."

뒤에서 아예 대놓고 킬킬대는 소리가 들려왔다. 슈발만, 아엘로트, 너희 좀이따 보자.




"뭘로 뽑아드릴까요, 모로 선배?"
"죽고 싶지 않으면 그만 해라…."

커피 자판기 옆에 기댄 채 크로모도가 아엘로트를 노려보았다. 아엘로트는 그에 전혀 기죽지 않고 오히려 알 수 없는 노래를 흥얼거리면서 '알겠습니다, 일반 커피시죠' 하면서 보통 크로모도가 주로 뽑아먹는 300원짜리 커피 버튼을 눌렀다.

"그런데 이름 잘 지었는데? 네 원래 이름보다 입에 착착 달라붙는 게 부르기 편해."
"……."

크로모도가 슈발만을 노려보았다. 아엘로트와 달리 이쪽은 조금 움찔해준다. 고맙군.

"그나저나, 핑코양의 상태는 어떤가요? 치료는 잘 되어 가고 있는 것 같은데 말입니다만."

아엘로트가 크로모도에게 종이컵을 건네주며 물었다. 아엘로트 역시 얼마 전 자신의 담당 환자의 치료를 시작했었다. 이름이 알리시아라고 했던가.

"아직은 별 문제 없다만, 염증 수치가 많이 떨어지진 않았어. 좀 더 경과를 지켜봐야 할 것 같다."
"그렇군요."
"네 쪽은."
"마찬가지입니다."

아직은 괜찮은데 진전은 없다는 뜻인가. 알리시아는 약물 치료 중이라고 들었다.

"가와사키병이라고 했지?"

슈발만이 아엘로트가 뽑아 준 커피를 받아들며 말했다.

"감마 글로불린 투여던가? 그런데 그거 발병 초기에 하는 치료 아니야?"
"그렇긴 하다만, 병의 경과 상태가 아주 나쁘지만은 않아서 그것부터 하기로 했다. 그러다가 상태가 나빠지면 수술해야겠지만."
"가와사키병의 합병증이 관상동맥류였지요."

아엘로트는 기억을 되살리려는 듯 미간을 살짝 찌푸리고 있었다.

"…관상동맥의 혈관벽이 늘어나는 증상…."
"……."

크로모도는 다른 이유로 미간을 찌푸렸다. 관상동맥류. 심장의 혈관의 혈관벽이 약해져서, 자칫 잘못하면 터질 수도 있는.

자신이 가와사키병에 걸렸을 때, 초음파 검사를 받았다가 그 관상동맥류가 발견되어서 수술을 받은 적이 있었다. 만약에라도 혈관이 터지면 응급 상황이니 늦기 전에 수술을 해 그 관상동맥류라는 것을 제거하는 것이 당연했지만, 자신의 몸에 칼을 댄다는 '수술'을 받는 것은 크로모도에게는 두 번 다시 하고 싶지 않은 경험이었다.

"……."

저도 모르게 가운 주머니 속으로 오른손을 넣어 곰돌이 반지를 만지작거렸다. 저번에 핑코가 건강을 부르는 거라며 넘겨 준 보물 1호. 끼고 다니기에는 손가락도 들어가지 않았지만 무엇보다 어린 여자 아이에게나 어울릴 법한 곰돌이 반지라 그냥 주머니에 넣어 가지고 다니기만 했다.


"수고했어 모로 선생!"


이 아이만큼은, 그런 경험 따위 하지 않게 해 주어야 할텐데.



=================================================================================


오랜만에 썼는데...어...그러니까...이건 뭐죠. 이건 뭐죠 ㅋㅋㅋㅋㅋ

핑코가 크로모도를 뭐냐 불렀지 확인하기 위해 전편을 다 읽고 왔는데 이름을 부른 적이 딱 한 번 있더군요...크로모도 선생이라고. ...하지만 매우 아파서 정신 없을 때 부른 거니까 그냥 맘대로 저리 해 버렸습니다. 에라잇.

자 다음은 힛님이로군요+_+ 늦게 넘겨서 죄송합니닼ㅋㅋㅋㅋ 으잌 지금 안 넘기면 제가 까먹을 거 같아서 5월 초가 되서야 겨우 어찌어찌 넘겨드립니다<<

//